본문 바로가기

지식

새싹보리 분말 효능 괜찮을까

혈관 청소에 좋다는 새싹보리, 분말로 자주 드시는데 새싹보리 분말 효능이 정말 괜찮은지 궁금해져서 알아보았습니다. 새싹보리는 보리의 싹을 틔워서 약 7일에서 10일동안 15~20cm로 자란 보리의 어린 잎을 말하는데요. 먼저 새싹보리 효능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성분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체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요즘처럼 코로나 등으로 면역력이 중요해진 시대에 각광받을 수 밖에 없는 음식인 것이지요. 또한 칼슘, 철분, 폴리페놀과 사포나린, 폴리코사놀 등의 풍부한 영양소를 지니고 있는데, 특히 섬유질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이 섬유질은 고구마에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져있는데 새싹보리는 고구마의 무려 20배에 달하는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칼슘은 우유의 약 4.5배이고, 철분은 시금치의 16배이며 필수 아미노산은 밀싹의 16배, 칼륨은 사과의 20배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어 사망률 또한 낮춰주고, 치매 전 단계인 경도인지장애의 위험률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 폴리코사놀 뿐 아니라 가바와 클로로필 등의 영양소도 포함이 되어 있는데요. 요즘 새싹보리 분말을 많이 드시는 분이 많으실텐데, 분말은 즙이나 주스를 만들고 남은 찌꺼기로 만드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식품을 규제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이를 제재할 수 없다고 하니 분말로 된 것은 되도록 섭취하지 않는 것을 권한다고 하는데요.

 

사실 분말이 먹기 제일 편하고 가지고 다니기도 참 좋아 분말을 선호하시는 분이 많으실것으로 사료되어 분말을 고르는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기가공 식품의 인증마크가 붙어있는 것을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이 마크는 유기농 인증을 받은 농축산물을 95% 이상 사용하면서 원료의 보관, 취급, 제조, 설비 및 공정 위생, 포장, 사후관리 등의 모든 제조 과정을 종합적으로 판단을 한 뒤에 부여되는 인증제도라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그만큼 믿을 수 있겠죠. 또한 우리나라의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100% 유기농 제품으로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분말에서는 금속이 검출된 사례도 있다고 하니 꼼꼼하게 따져보고 고르셔야 합니다. 우유나 요거트와 함께 드시는 것도 좋고 분말로 드실 경우에는 일반 수저의 반 정도, 티 스푼 1숟가락 정도의 양을 타서 먹는 것이 좋으며 분말은 아침과 점심 공복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