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얼그레이 효능 카페인 부작용

오늘은 얼그레이 효능과 카페인,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커피를 하루에 2~3잔까지도 마실정도로 정말 카페인 중독인데요. 카페인을 끊기 위해서 카페인이 없는 차를 알아보았는데 얼그레이는 카페인이 있네요. 방금 조사하면서 알았습니다. 커피대신 얼그레이를 마신다고 생각했는데 소용이 없었네요. 물론 커피보다는 소량이지만 말입니다. 저처럼 잘 모르면 이렇게 후회할 수가 있으니 여기서 효능과 부작용, 같이 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일단 얼그레이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차인데요. 그래서 몸이 찬 분들이 드시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저는 카페인이 없는 것을 원했지만, 그래도 얼그레이 카페인이 집중력을 높여주고 정신을 맑게 해주는, 각성효과를 줍니다. 또한, 불소와 카테킨 성분이 들어있어서 치아에 플라그가 형성되는 것을 막아주어 충치와 구취가 발생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통해서 노폐물과 몸 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데도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또한 특유의 향이 탈취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체중을 감소시켜주고 지방을 분해해주는 타닌 성분이 들어있어서 지방을 타게 해주고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카테킨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몸 안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어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미용에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는데요. 역시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불면증이나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답니다. 또한, 철분의 흡수를 방해할 수도 있어 혈액 순환의 장애나 빈혈이 있는 사람들은 과하게 섭취해서는 좋지 않습니다. 눈의 압력을 높여서 녹내장의 발생 위험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몸에 좋은 점이 많지만, 모든 음식이 그렇듯 과다복용하면 좋지 않다는 점을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