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프로틴 부작용 치명적

프로틴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정보의 바다를 헤매다가 프로틴 부작용으로 사망에 이르렀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요즘 체중관리라는 이유로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런 부작용을 꼭 알아보고 먹어야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프로틴은 우리의 몸을 이루고 있는 재료로 단백질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우리 몸은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있죠. 우리 몸에서 수분 다음으로 많은 것이 이 단백질이라고 합니다. 단백질의 구성단위는 아미노산이고, 인체 구성에 활용이 되는데 에너지가 부족하다고 하면 에너지원으로 소비를 할 수 있답니다. 우리 몸에 필수적인 성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피부가 탄력이 없어졌다거나, 탈모가 생겼다거나 아니면 요즘 헬스 하는 분들이 입에 달고사는 '근손실'이 일어났을 때 등의 문제가 생겼을 때 섭취를 해주면 좋은데요. 우유나 계란 같은 음식으로도 섭취가 가능하지만, 빠르고 쉽게 섭취를 위해서 프로틴을 많이들 드십니다. 좋은점도 많지만, 부작용도 분명히 있는데요. 농축유청단백은 유청을 농축하여 만든 단백질이라 미네랄의 함량이 높은 편입니다. 우유를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분들은 이 유청단백을 먹었을 때 배탈이나 설사, 복통과 속 울렁거림 등의 부작용을 겪을 확률이 많습니다.

프로틴 부작용에는 너무 많이 섭취했을 경우에 몸 속에 질소 노폐물이 쌓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신장에 무리가 가게 되는데요, 과도하게 섭취를 하면 혈중 요산 수치를 높여서 통풍이나 신장결석, 그리고 신부전증 등의 다양한 질환을 일으키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꼭 적정량을 섭취해야하는데, 성인 남성의 경우에는 50~55g을, 여성이라면 45~50g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많은 후기들을 보면 미식거림이나 얼굴 트러블 같은 것들이 올라온다고 하는데요. 잘 확인하셔서 권장량만 섭취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