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신비복숭아 수확 시기, 효능, 칼로리

여름이 다가오면서 가장 생각나는 과일 중 하나는 바로 복숭아일 것입니다. 저는 늘 그냥 복숭아만 먹었었는데, 최근 친구가 신비 복숭아가 맛있다고 추천을 해주더군요. 그래서 알게 된 신비복숭아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신비복숭아는 6월의 제철과일입니다. 다만 기온이 점점 오르고 있어 그 수확시기가 당겨지고 있는듯 하더군요. 속은 하얗고 부드러우면서 겉은 아삭한, 천도와 백도의 장점만을 모은 것이 신비복숭아라고 합니다. 그야말로 호불호없는 복숭아의 원탑으로 꼽히고 있는 신비 복숭아입니다.

 

신비 복숭아는 천도복숭아의 한 종류인데 천도복숭아 생산량 중 1%만 차지할 정도로 굉장히 희귀한 품종입니다. 지역마다 조금씩 수확 시기에 차이가 있긴 하지만 굉장히 짧은 기간동안 수확을 합니다. 약 2~3주 동안만 수확을 하는데요, 그래서 심심찮게 만나볼 수 있는 다른 복숭아들과는 다릅니다. 매우 귀한 품종이라고 할 수 있죠.

 

 

 

 

칼로리 또한 100g당 34칼로리로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 손색이 없습니다. 다만 가격이 약간 높은 것이 약간의 단점이라면 단점이겠습니다. 하지만 그 희소성과 맛을 생각할때 그 정도 가격은 부담없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온라인 몰에서도 신비 복숭아를 판매하고 있고, 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온라인 구매보다는 오프라인 구매를 선호하는데, 한 팩에 10,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신비 복숭아 효능을 살펴 보겠습니다. 신비 복숭아는 필수 아미노산과 유기산 등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으며, 면역력 증진 효과도 있습니다. 또 변비 해소,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의 폴리페놀 성분 덕분에 피부 미용과 노화방지에 탁월하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죠. 니코틴 분해 성분도 있다고 합니다.

 

신비 복숭아는 후숙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온에 두고 1~2일 후숙을 시키면 더욱 달콤한 신비 복숭아를 즐길 수 있습니다. 후숙 이후에는 빨리 드시는 것도 좋고 냉장보관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저는 물렁한 복숭아를 선호하는데 신비 복숭아는 후숙해서 먹어도 그냥 먹어도 맛있더군요.

 

맛있는 복숭아를 먹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6월이 끝나기 전에 얼른 신비 복숭아를 맛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