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귀 안 여드름 뾰루지 원인과 치료 방법

귀 안 여드름이 평소에 잘 나서 별로 신경을 잘 쓰지 않는데, 이게 가만히 놔두면 알아서 터지거나 사라지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도 낫길래 별로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있었는데 점점 커지면서 아프고, 짜지지는 않아 거의 1주일동안 귀가 부어있는 느낌입니다. 병원에 가야하나 싶어 원인과 치료 방법 정리해봅니다. 

 

 

처음에는 무슨 이런 부위에도 여드름이 나나 신기했어요. 찾아보니 이절이라고 하더라구요. 이번것은 여드름보다는 종기같기도 하고.. 자주 이런게 생기는터라 일단 원인이 궁금했습니다. 

 

일단 역시 위생 문제를 볼 수 있는데요. 저는 하루에도 몇번씩 면봉을 사용하기도 하고 자주 만져서 오히려 자극이 되어 더 안좋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어폰을 자주 착용하는데 요즘 날이 덥다보니 습한 환경이 만들어져 세균이 생겼을 수도 있구요.

 

여기 빨간 부분에 전체적으로 생겼어요

 

또한 머리를 감을 때나 씻을 때 샴푸나 바디워시 등이 잘 씻어내지지 않고 남아있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너무 청결하게 유지하려다가 문제가 되었을 수 있다는 것이죠. 

 

저는 평소에는 그냥 두거나 익으면 짜거나 해서 없앴는데 이렇게 하면 세균 감염의 위험도 있고, 이번 뾰루지는 터지지도 않고 땡땡하게 부어서 아프기만 하더라고요.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요즘은 날이 덥고 습해서 이런 질병이 생기기 쉬우니까요, 개인 청결에 신경쓰고 바디워시 등은 꼼꼼하게 씻어내야한다는 점도 꼭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