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영지버섯 먹는 방법 달이는 법

영지버섯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커피를 회사에서 너무 많이 마시고 있는 것 같아 좀 줄이려고 차를 많이 마시려고 하고 있습니다.

 

 

집에 아버지가 주신 영지버섯이 있어 먹는 방법을 찾아보다보니 달여서들 먹길래 저도 달여서 먹어보았는데 맛이 씁쓸한 맛이 강해서 그렇게 좋지는 않았지만 먹을만 하더라구요.

 

특히 요즘 잠이 잘 안와서 늦게까지 깨어있을 때가 많은데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서 자기 전 따뜻하게 한잔씩 데워 마시고 있습니다.

 

 

먼저 효능을 좀 알아보자면, 영지버섯에는 베타글루칸과 트리페르펜이라는 성분이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이 베타글루칸 성분은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요즘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해 가래가 자주 껴서 고통받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 이 영지버섯은 가래를 식혀주는 효과가 있어 기관지가 안좋은 분들이 꾸준히 드셔주어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제가 앞에서 말한 숙면 효과가 있습니다. 심신에 안정을 주고, 불면증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에게 숙면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답니다. 

 

 

 

 

영지버섯 먹는 방법같은 경우는 저처럼 많이 안드셔본 분들은 난감할 수도 있는데, 물에 버섯을 그대로 넣고 끓이면 됩니다. 강한불로 끓여준다음, 팔팔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하게 해서 30분 정도 우려내시면 됩니다. 따뜻하게 해서 자기 전 한잔씩 마시고 있는데 운동을 하고 난 뒤 마시고 자면 몸이 따뜻한 기분에 잠이 솔솔 오더라고요. 

 

많이 끓였다면 식힌 후 냉장보관해서 마실 때 다시 데워서 드시면 좋습니다. 나이가 조금씩 들면서 더 건강하게 살기 위해 이것저것 알아보는데 달이기도 쉽고 효능도 좋아 요즘 자주 먹고 있습니다. 건강에 좋으니 여러분들도 꼭 드셔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