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소곱창 칼로리 혈관 건강

퇴근하고 친구들과 곱창에 소주 한잔 하는게 요즘의 낙인데요. 곱창같은 경우는 워낙 몸에 안좋다는 말이 많아서 혈관 건강이 걱정되기는 하더라구요. 어제는 소곱창을 먹었는데 칼로리와 혈관 건강 등이 걱정되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내 건강을 망치는 지름길일까요?

 

 

 

 

먼저 곱창 부위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면 소나 돼지의 소장을 말합니다. 안에는 곱이 들어있죠. 이 곱이 가득 들어있을 수록 고소한 맛을 내는데요. 이 곱은 소화액과 소화물질을 말합니다. 

 

소곱창은 100g당 150kcal입니다. 여기에 곱창 기름에 구운 떡을 추가해서 먹으면 칼로리가 더 올라가겠고 마무리 볶음밥에 소주까지 생각하면 +알파로 굉장히 높아지기는 하겠지만 소곱창 칼로리 자체는 이정도라고 하니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주의해서 드셔야하겠습니다.

 

픽사베이

 

당연히 맛은 좋지만, 자주 먹다보면 혈관 건강을 걱정할 수 밖에 없는데요. 아무래도 동물성 포화지방이다보니 우리 몸 속 혈액의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이고 혈관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혈관이 막히면 중풍이나 뇌졸증같은 병을 얻을 수 있고요, 곱창에는 포화지방산이 많기 때문에 동맥경화같은 병을 얻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해요. 고지혈증에도 좋지 않습니다. 또한, 곱창이 깨끗하게 세척이 되지 않았다면 위생상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어제 먹고 온 곱창...

 

사실 어제도 퇴근하고 잠깐 식당에 가서 먹고 왔는데요, 퇴근 후 지친 몸을 풀어주는 이 음식은 어제 먹어도 오늘 먹고 싶은게 인지상정이련만.. 

 

고소하고 맛있어 소주의 좋은 친구이지만 몸에는 좋지 않은 곱창. 끊기 참 어려운 것을 알고있지만, 건강을 위해서 섭취 횟수를 점점 줄어가야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