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좁쌀여드름 압출 5개월 관리 후기 내돈내산

여름에 정말 심한 좁쌀여드름이 얼굴을 덮어 스트레스가 극에 달했는데요. 이전에도 그런적이 있어 피부과를 갔더니 약을 약 1년을 먹으라고 해서 피부과 약은 싫고 압출로 보기 싫은 피지들을 다 잡아버리고 싶더라구요. 근처 피부관리실로 갔더니 압출을 꼼꼼하게 해주어서 약 5개월 정도 계속 관리를 했습니다. #내돈내산

 

 

물론 압출은 아프고요. 좁쌀이 볼쪽을 거의 덮고 있는 상태라서 처음에는 거의 압출만 2~30분은 한 느낌이었습니다. 정확히 재보지는 않았지만요. 짜는 고통도 꽤 컸구요. 압출을 하고 오면 다음날 노랗게 농이 올라오는 곳도 있는데 이때는 면봉으로 살짝 짜주면 됩니다.

짜고 온 다음날 농이 올라온 모습이고요. 이건 그래도 좀 진정이 되고 났을 때 찍은 사진이라 막 많이는 없네요. 원래는 볼 쪽이 거의 좁쌀로 뒤덮여 있었거든요. 압출을 하면 안된다고는 하는데 당장 만져지고 보이는 것들이 많아 스트레스가 심해서 압출을 해주는 피부관리실로 결정했습니다. 

 

피부과는 약을 먹고 심하게 올라온 곳만 압출을 해주는 것으로 해서 당장 눈에 보이는 효과가 더디게 나는 느낌이었거든요. 당장 피부에 좁쌀이 올라와있는걸 보는게 싫어서 내린 결정이었습니다. 

 

 

일주일 정도를 주기로 갔는데도 계속 압출할것들이 아주 많았어요. 여드름 진정 관리를 위주로 했는데요. 좁쌀은 들어갔는데 화농성으로 올라오는 것이 있어 약을 1주일 정도 지어 먹고 큰것들은 염증주사를 맞았습니다. 그래서 지금 좁쌀은 거의 들어간 상태예요.

 

좁쌀여드름은 수분이 부족하면 생긴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집이 건조해서인지 당장 로션을 발라도 돌아서면 건조해져 관리해주기가 힘들더라구요. 수분관리를 집중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심한 좁쌀여드름은 압출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재생크림을 계속 발라주고 압출 후에는 후시딘을 발라주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