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와 평균 주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래 건강한 여성들이라면 주기가 거의 일정한데요, 여성의 평균 주기는 28일입니다. 그런데 조금 빠르거나 늦거나 할 수가 있어요. 보통은 25일부터 38일까지는 정상적인 범위라고 본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를 벗어나게 되면, 조금 빠른건 그 불안이 덜하지만 늦어지는 것에 대해 불안이 많이 커질 수 밖에 없는데요.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리가 제일 먼저 생각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임신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때는 테스트기를 이용해보거나 병원에 방문하여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고, 만약 임신일 확률이 없는데 생리가 늦어졌다면 일단 스트레스나 불안감으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일 수도 있습니다. 큰 시험을 앞두고 있거나 큰 일을 겪거나 하는 등으로 큰 심리적인 고통을 받게 되면 몸에 다양한 이상증상이 생기는데 생리가 늦어지는 것도 그 중 하나라고 하더라구요.

 

 

또한 체중의 변화가 생겼을 때 그럴 수 있어요. 몸무게가 급격하게 줄었거나 늘었거나 하면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기면서 주기에 변동이 올 수 있습니다. 또한 피임약을 복용을 계속 하고 있다가 중단 되었을때, 난소가 피임약으로 인해 영향을 받다가 영향을 받지 않게 되면서 주기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주기가 불규칙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을 중단한지 2달이 지났는데도 주기가 불규칙하면, 병원에 방문해보셔야 합니다.

 

정확한 검사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사실 몸이 딱딱 로봇처럼 맞을 수는 없기 때문에 앞서 말한듯이 25일~38일 기간을 잘 살펴보시고, 너무 늦거나 빠르다면 검사를 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하지만, 만약 3개월 동안 생리를 하지 않았다거나 1년에 9회 이하로 생리를 했다면 이건 꼭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소중한 우리몸, 잘 살펴보고 건강을 지키도록 하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