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방울토마토 효능 과다섭취 부작용

오늘은 방울토마토 효능 과다섭취시 오게 되는 부작용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는 칼로리도 낮고 맛도 좋아 다이어트하는 분들이 주로 섭취하시는데요. 저는 큰 토마토보다 방울토마토가 훨씬 맛있더라구요. 바쁜 아침에 회사에 가져가서 먹기도 좋고 저녁 대신 먹기도 좋아서 집에 자주 구비해놓고 있는 편이랍니다. 그런데 이 방울토마토가 알이 작고 맛있다보니 과다섭취하기가 쉬운데요. 뭐든 과하면 적은것보다 더 안좋다고 하죠. 부작용이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방울토마토 효능은 다들 아시겠지만 100g당의 칼로리가 16kcal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하는 분들이 많이 드십니다.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요. 특히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몸속의 지방이 합성이 되는 것을 억제해주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포만감이 오래가기도 하고요. 이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항산화성분이 뛰어나서 세포가 노화하는 것을 막아주어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기도 하구요.

 

 

또한,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있어 항암효과도 가지고 있고, 암세포의 증식까지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이 비타민c 성분이 노화를 방지해주고 피부의 탄력을 잃지 않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또한 앞서 설명드린 라이코펜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우리 몸속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몸 밖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같은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장운동의 활성화를 도와 변비를 예방하는데도 아주 좋습니다. 이외에도 눈건강에도 좋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여러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 방울토마토 하루 권장 섭취량은 생각보다 적은 15에서 20개정도입니다. 앉은자리에서 30개는 먹을 수 있는데 말이죠. 

 

 

 

크기도 작고 맛도 좋아 생각없이 먹으면 끊임없이 들어가 방울토마토 과다섭취를 하기 아주 쉬운데요. 이렇게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부작용으로 속쓰림이나 구토, 복통이나 설사같은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특히 성분이 차기 때문에 원래 몸이 찬 분들은 많이 먹을 경우 이런 부작용을 쉽게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해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토마토를 드실때 설탕을 뿌려서 먹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렇게 하면 달콤함이 더해져 정말 맛있는 간식이 되지만, 비타민b가 파괴될 수 있고 칼로리가 되려 높아져버릴 수 있으니 설탕은 최대한 배제하고 본연 그대로의 맛을 느끼면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