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삼겹살 1인분 몇g 이고 가격은?

오늘은 삼겹살 1인분 몇g이고 가격은 어느정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은 늘 몇명이서 먹을거예요~하고 정육점에서 구매를 해왔었는데 이사를 온 곳은 정육점이 따로 없어 마트에서 고기를 구입해야 하거든요. 그런데 마트에는 고기를 따로 주는 분이 없고 다 포장이 되어서 판매를 하고 있어 1명이 먹을건데 몇팩을 사야하는지 애매한 적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삼겹살 1인분 몇g이고 가격은 어느정도인지 미리 알고 있으면 자취생들에게 유용할 것 같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다른 곳에 갔다가 정육점이 있어 들러서 물어보니 삼겹살 1근 g을 물어보니 1근이 약 600g 정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 삼겹살 1근 가격이 약 2만원 초반대로 형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1근 (600g)으로 2명이서 먹으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1인은 자연스럽게 300g 정도로 먹으면 되겠죠? 반근 정도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인터넷으로 봐보니 150g에서 200g을 1인분으로 말하는 분들이 많던데 저는 잘먹는 편이라서 그런지 200g은 좀 적은 것 같더라구요. 둘이서 600g도 딱 적당한 수준이었거든요. 평소에 잘먹는 분들은 300g 한 팩 사오시면 좋겠습니다.

 

출처 : 픽사베이

마트에는 정확하게 600g으로 팔지는 않고 600g 덜되는 것도 있고 넘는 것도 있고 하는 팩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그 언저리 쯤으로 구매하면 좋습니다. 1인이 먹을때는 300g언저리쯤 되는 팩을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2인으로 600g 좀 넘는 양을 먹으니까 딱 좋더라구요. 가격은 2만원 조금 넘었구요.

 

삼겹살 1인분 가격은 약 1만원 초반대로 해서 끊어오면 되겠습니다. 이런것 아무것도 아닌 것 같아도 알고있으면 생활에 알게모르게 도움이 되더라구요. 자취생분들 집에서 삼겹살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저처럼 마트에서 팩으로밖에 팔지 않는다면 300g 언저리쯤으로 구매하면 된다는 점, 숙지해두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