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냉동삼겹살 냉동고기 해동방법 잡내없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냉동삼겹살 해동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혼자 살다보니 고기를 사면 꼭 남게 되어 냉동보관을 하는데요. 이렇게 보관해둔것을 어떻게 먹어야하나 찾아보다가 좋은 방법을 찾아서 공유하면 좋겠다 싶어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먼저 이 고기를 보관할때에는 꼭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보관을 해주어야합니다. 일반 비닐로 보관을 할 때에는 꼭 이중삼중으로 랩을 씌워서 보관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리를 잘 모를때에는 뜨거운 물에 담구어서 해동을 했는데요. 녹을 때까지 기다릴 시간도 없고 했기 때문에 그렇게 했는데 이렇게 하면 빨리 녹기는 하지만, 녹이는 과정에서 열이 가해지면서 고기가 상할 수 있어 이 방법은 좋지 않다고 하더라구요. 밀봉된 상태로 냉장고에서 저온해동하는 것이 제일 좋지만(이게 물이 생길 수 있으니 케이스에 넣어서 해주면 더 좋습니다), 만약 시간이 없다면! 이렇게 해보시면 됩니다.

 

 

40도 정도 되는 물에 설탕을 조금 넣고, 고기를 그대로 담가서 녹여주면 됩니다. 약 10분 이상을 해동해주면 되는데요. 설탕으로 냉동삼겹살이나 냉동고기 해동을 진행을 해주면 설탕이 육질을 부드럽게하고, 고기가 퍽퍽해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더라구요. 설탕물에 고기를 담구어 주면 설탕의 분자가 고기에 침투를 해서 고기의 결합을 끊어준다고 해요. 그래서 이렇게 빠르게 해동을 할 수 있는것이죠. 하지만 주의해야할점은, 설탕을 너무 많이 넣으면 고기에 단맛이 벨 수가 있으니 한스푼만 넣어주셔도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해동을 했는데 붉은 색이었던 고기가 흰색을 띈다면 이건 상한 것이고, 색과 관계없이 냄새가 나도 이것도 부패한 것이니 먹지 말고 바로 버려주시면 됩니다! 그럼 냉동삼겹살 해동방법, 냉동고기 해동방법 알아두시고 건강하게 드시기를 바라며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