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발목 접질렸을때 찜질방법,파스

오늘은 발목 접질렸을때 파스 붙여도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찜질을 해주는게 좋은데요, 집에 파스가 있어 이걸 붙여도 되는지 궁금해지더라구요. 파스의 싸한 느낌이 통증을 줄여줄 것 같기도 하면서 말이죠.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발목 접질렸을때 찜질방법과 파스 붙여도 되는지 지금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발목 접질렸을때 당황하게 되는데요, 이건 발목 염좌라고 해서 그렇게 심한 부상은 아니라는 생각에 그냥 방치하거나 넘겨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염좌는 발목 관절을 지탱하고 있던 인대가 손상이 되면서 일어나는 현상인데요,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해서 방치를 해두면, 인대가 손상된채로 제대로 낫지 않아 발목이 불안정해져 습관적으로 이 염좌가 생길 일이 많아질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염좌가 계속 발생하게 된다면 발목 관절 손상이 이어져 이게 곧 관절염으로 굳어질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초기 치료가 아주 중요한데요, 발목 접질렸을때는 하루에 3회에서 4회 정도의 찜질을 해줘야합니다. 그리고 발목을 심장보다 더 높은 곳에 두어 붓기를 줄여주어야 해요. 만약 통증이나 붓기가 심하다면 병원치료를 해주어야하는데, 발목 접질렸을때 치료기간은 약 3주에서 심하면 6주 정도까지 깁스를 하게 될 수가 있습니다. 최대한 발목의 사용을 줄여주어 문제가 생긴 발목을 쉬게해주어야 합니다.

 

참고로 발목 접질렸을때 찜질은 냉찜질을 해주어야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온찜질인줄 알았는데, 붓기가 올라온 발목에는 냉찜질을 해주어야 한다고 해요. 얼음을 비닐봉지에 넣어 발목 위에 올려두는데, 약 20분에서 30분 정도를 해주면 좋습니다. 냉찜질을 해준 뒤에 파스를 붙여주시면 좋습니다. 온찜질을 하게 되면 염증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스트레칭 많이 해주시고요, 오늘은 잦은 현상이지만 간과하면 안될 발목 접질렸을때 찜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