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곰피 요리방법 효능 데치기 방법 쇠미역

오늘 오랜만에 곰피를 사다가 먹었습니다. 곰피라는 말이 어색하게 들리는 분들도 계실텐데 쉽게 말해서 다시마목 미역과의 여러해살이 해조류입니다. 쇠미역이라고도 하죠. 먹을 때 오독오독한 식감이 재밌고 초장을 찍어먹으면 특히 맛있어서 즐겨먹는데요, 이런 해조류가 몸에 좋은거 아시죠? 오늘은 곰피 효능 뿐 아니라 요리방법과 곰피 데치기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피 효능으로는 플로로탄닌 성분이 함유가 되어있어 골다공증과 관절염과 같은 뼈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뼈 건강에 신경써야 하는 노년층 분들이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또한 구강건강에도 좋고, 향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있어 입에서 나는 구취를 제거해주는데도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또한,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주는데 곰피에 함유가 되어있는 식이섬유 덕분에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100g에 24칼로리라는 아주 착한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이랍니다. 그리고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주어 몸 속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숙변을 배출해준답니다. 또한, 액콜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간에 축적이 되어있는 독성물질을 해독하는데도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간 건강이 걱정되는 분들은 이 곰피를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곰피 데치기는 굵은 소금을 한 큰술 뿌려주고 미역이 촉촉해질정도로 물을 뿌려준다음 씻어냅니다. 한 두세번 꼼꼼하게 헹군 후 냄비에 물과 굵은 소금을 뿌린 후 팔팔 끓여 초록색으로 변하면 바로 꺼내서 먹어주면 됩니다. 그냥 빠르게 데친다,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초장을 찍어먹으면 맛이 더욱 맛있어지는데요, 곰피 칼로리가 워낙 낮다보니 초장을 찍어먹어도 칼로리가 그렇게까지 올라가지는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그냥 맛있게 초고추장을 찍어 먹었답니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곰피, 여러분도 드셔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