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구운계란 유통기한과 칼로리, 보관법

요즘 저녁 대신으로 구운계란을 먹고 있습니다. 삶은 계란은 이제 질려서 먹기가 힘들더라구요. 구운 계란이 더 맛있어서 저녁에 두알씩 먹고 있는데요. 꽤나 많이 쌓여있는데 혼자 살다보니 다 먹기가 힘들어서 꾸준히 먹었다고 생각을 했는데도 아직 많이 남아 있더라구요. 이걸 오래 놔둬도 되나? 싶어서 유통기한을 알아보았으니, 저처럼 걱정이 되었던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관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와 칼로리도 함께 알아보도록 할테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같이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운계란은 인터넷으로 주문을 할 수도 있고 집에서 직접 만들 수도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주문한 것은 유통기한이 꽤나 길더라구요. 한 30일 정도 놔두고 먹어도 된다고 하던데 사실 그렇게까지 오래 놔둬도 되나? 싶어서 걱정이 되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혼자 살고 있다보니 인터넷 주문한 2판을 빨리 먹어치울 수가 없어서 놔두고는 있는데요. 통상적으로 삶은 계란은 한 3~4일 정도, 구운 계란은 약 1주일 정도 안에 먹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이건 아마 집에서 만든 구운계란 유통기한인 것 같습니다.

 

상온에서는 1.5주에서 2주가량 괜찮고, 냉장으로 보관했을 때는 3주 정도라고 하니 참고해서 빠르게 드시면 되겠습니다. 집에서는 대량으로 만든다고 해도 다 먹을 수 있는 수준이니 유통기한을 그렇게까지 신경쓰지는 않으셔도 될 것 같지만, 그래도 변질될 우려가 있으니 1주일은 괜찮다고 해도 그보다 더 빨리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냉장 보관해서 먹는게 제일 유통기한을 길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인데 지금은 겨울이라 상온에 보관해도 괜찮을 듯 합니다. 저는 집에 두고 먹는데 추워서 보일러를 자주 틀어놔서 냉장보관으로 해야겠어요.

 

그럼 구운계란 칼로리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삶은 것보다 구운 것이 더 칼로리가 높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따로 추가된 것이 없다면, 달걀 1알의 칼로리와 똑같이 50kcal에서 60kcal 정도라고 합니다. 달걀은 단백질을 보충하기에도 좋고 포만감도 좋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참 좋죠. 구운계란이 맛도 좋고 하니 다이어트를 좀 더 즐겁게 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