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이마트 환불 영수증없는데 가능했다

이마트 환불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저번에 과일을 샀는데요. 첫날 한 3개 정도 먹고 놔두고, 다음날인 둘째날 저녁에 한개를 먹는데 맛이 완전히 이상하더라구요. 그래서 보니까 위에가 벌레가 먹어있고 상태가 굉장히 안좋았습니다. 아니 사온지 2일밖에 되지 않았는데 어떻게 이렇게 상태가 안좋을 수 있어요.. ㅠㅠ

 

이건 극히 일부만 찍은건데 예를 들어 10개가 남아있었다, 하면 8개는 거의 이런 상태였고 위에는 벌레가 파먹어서 색깔도 달랐어요.. 이미 먹었는데 먹은 부분이 색이 변해있어 다 뱉고 바로 음식물 쓰레기통 행.. 맛도 이상했고 벌레도 같이 먹은거 아냐? 하는 생각에 기분도 찝찝하더라구요.

 

그래서 환불하러 가면서 만약에 해주지 않으면 다시는 여기서 과일 안사먹는다, 생각하고 갔어요. 먼저 맛이 이상했던 순간부터 먹지 않고 그대로 보관을 한 상태로 들고 고객센터에 갔습니다. 가서 어제 샀는데 과일 맛이 영 이상하다고 말했더니 영수증을 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전 나오면서 영수증은 다 찢어서 버립니다. 영수증 잉크가 몸에 안좋다고 해서요. 그래서 영수증이 없었는데요. 제가 쓱페이로 결제를 해서, ssg페이 앱으로 들어가 결제내역을 확인하니 영수증 조회가 가능하더라구요. 이마트에서 물건 구입하고 신세계 포인트 적립했으면 조회 가능합니다.

 

쓱페이 결제 내역을 보여주니까 바로 바코드 확인해서 영수증 확인이 되더라구요. 이마트 자주 가는 분들은 쓱페이 깔아놓으시면 좋겠어요. 포인트 적립도 확인가능하고 하니까요. 

 

아무튼 이렇게 조회가 가능해서 별다른 이야기 없이 반품 처리를 하고 과일 값만 빼고 재결제 했습니다. 이마트 환불 규정이 구입 후 한달 이내인데요. 신선식품이나 냉동식품일 경우에 7일 이내에 가져와야지만 가능해요. 그래서 맛이 이상하고 못먹겠으면 바로 달려가야 한답니다. 

 

아무튼 집앞이 이마트라 정말 자주 구입하고 이용하는데, 과일 하나로 기분이 틀어질뻔 했다가 깔끔하게 반품해주어서 신뢰도도 더 올라가고 온김에 또 장보고 가느라 돈은 더 썼다는 사실.. 그래도 앞으로 맛없을까봐 걱정하면서 살 일은 조금 줄어들겠죠? 이런 일이 또 없었으면 좋겠지만, 만약 생긴다면 1주일 이내에 가져가시면 반품해주니 꼭 바로 가져가세요! 그리고 혹시 모르니 영수증은 1주일 정도는 보관하는걸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