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고구마 삶는법 시간 찜기 없이 찌는법

본격적인 여름이 오기 전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저녁 대신 고구마를 하나씩 먹자,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집에 사와서 찌려고 보니 찜기가 없더라구요. 당장 내일부터 시작하려고 해서 회사에도 싸가려고 했는데 싶어 찜기 없이 삶는 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자취생이다보니 찜기며 이런저런 것들이 잘 구비되지 않았거든요.

 

 

이번에 산 고구마가 정말 커서 하나의 크기가 거의 팔목 정도 되는 ? 수준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본 것들 중 크기가 정말 대단해요.

 

먼저 잘 씻어주시고, 양쪽 끝 부분을 잘라줍니다. 이렇게 잘라주면 더 잘 익고 빨리 익는다고 해요. 찜기가 없으면 냄비에 물을 붓고, 내열 가능한 그릇을 하나 둔 다음에 그 위에 고구마들을 올려줍니다. 

 

 

밑에 유리 그릇이 보이시죠?

 

그러면 물이 끓으면서 나는 수증기로 고구마를 찔 수가 있게 된답니다. 물에 직접 닿게 해서 삶으면 맛도 별로 없어지고 영양소도 많이 파괴가 된다고 해서 이렇게 찌는 것이 좋다고 해요. 

 

 

 

원래 30~40분 정도면 다 익는다고 하지만, 큰 고구마 삶는법이다보니 1시간을 익혀도 완전히 익지 않았더라고요. 반으로 갈라보니 이정도로 익기는 했는데 완전히 노래지지는 않았고, 젓가락도 푹 들어가지 않아서 나머지는 그냥 에어프라이기에 익혀줬습니다. 에프에도 한 30분정도 돌려줬어요. 

 

크기가 워낙 커서인지 잘 안익어서 애를 먹었고 시간도 거의 1시간 30분 정도나 걸렸지만, 보통의 크기라면 30~40분 이내로 다 익으니까 찜기가 없는 분들은 이렇게 삶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찜기가 있다면 찜기 위에 올려주고 물은 찜기 위로 닿지 않을 정도, 찜기 발에 닿을 정도로만 부어주시면 됩니다. 맛도 좋고 포만감도 오래가서 다이어트에 참 좋은 음식, 맛있게 쪄서 드셔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