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백내장 초기증상 자가 진단법 확인하자

안녕하세요.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컴퓨터&핸드폰 중독을 겪고 있다보니 요즘 눈이 확실히 안좋아진 것을 느끼는데요. 요즘 눈에 초점도 잘 안맞고 흐릿하게 보이면서 눈이 너무 아프고 피곤한게 혹시 어떤 문제가 있나 걱정이 되어 이런저런 테스트를 해보다가 백내장 초기증상을 가지고 왔습니다. 자가 진단법 공유하니 혹시 해당된다면 빨리 병원에 방문하게요.

 

 

일단 저처럼 사물이 뿌옇고 흐릿하게 보이며 뭔가 막혀있는 것 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밝은 낮에 시야가 뿌옇게 보이면서 더 보기가 힘들 수 있어요.

 

그리고 빛 번짐 현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유없이 두통이 생긴다거나 눈에 통증이나 충혈이 되는 것도 백내장 초기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문제 없이 써오던 안경이 잘 안맞아 안경을 바꾸어봐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의심해볼 수 있으며 눈이 자꾸 침침한 느낌이 들어도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꼭 내원하셔야 합니다. 

 

요즘은 백내장 수술 나름 간단하게 20분 정도면 끝나더라고요. 수술 후 관리도 그렇게 어렵지 않은 편이고요. 요즘은 아무래도 젊은층이 핸드폰이나 컴퓨터 등 전자기기를 많이 쓰며 눈을 혹사시켜그런지 젊은층에도 발병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러니 아직 나이가 어리다고 대수롭게 여기지 마시고 이상한 증상이 있다면 꼭 병원에 내원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저도 조만간 병원에 가서 검사 받아보려고 하는데, 검사 받고 또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